알립니다 > 알립니다 > 국민석유를 응원해주신 모든 분들께.

전체검색

알립니다 > 알립니다 > 국민석유를 응원해주신 모든 분들께.

 
작성일 : 13-11-19 21:01
[공지] 국민석유를 응원해주신 모든 분들께.
 글쓴이 : 국민석유
조회 : 4,505  
 
 
<소비자가 직접 만드는 국민석유>에 지난 1년5개월 동안 응원해주시고,
직접 청약을 해주신 많은 분들과 이번 청약에 참가하지는 못했지만 약정하셨던 분들께 우선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특히 새마을 금고나 우체국, 지역 농협을 통해 참여하신 분들이 매우 많다는 사실에 놀라왔고, 그래서 더욱 소중하고 귀한 동참에 매일매일 책임감을 더 많이 느꼈습니다.
 
 
우리 국민석유는 최근 몇 개월 동안 정유사를 비롯, 증권사와 은행, 그리고 일부 언론의 청약공모 방해에도 국민들의 신뢰와 용기를 믿고 <국민주 방식의 청약>에 응모해주실 것으로 믿었습니다.
하지만 <증권계좌를 만들 수 없다>는 등 투자방해로부터 시작해 청약 마지막 주에 접어들어서는 <왜 국민석유에 투자하느냐> <하지 말라>는 등
집중적으로 고액 투자자들의 불안 심리를 유도해 약 100억원이상이 청약포기되는 사태가 벌어졌습니다. 기가 막힐 일입니다.
국민석유는 관계 당국에게 이들의 불법행위를 철저하게 조사해 의법 조치할 것을 촉구합니다.
 
어쨌든 2억달러, 약 2천1백억원의 외자 조달에도 불구하고 결과적으로 관계당국의 강요로 만들어진 공시 규정인 150억원에 미치지 못하는 상황이 벌어졌습니다.
안타깝지만, 청약공모 전 국민들과 약속한 대로 국민석유는 22일(금) 협의가 끝나는 직후 환불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200원 싼 착한 기름, 더 나아가 20% 싼 착한 기름 도입 준비와 자금운용을 더욱 원활하게 해줄 세계 10대 은행의 파이낸싱 등 모든 준비가 이뤄졌지만, 매우 안타깝게도 이번 <국민주 방식의 청약공모> 1차전은 성공하지 못했습니다.
 
 
향후 국민석유 주식회사의 행보를 어떻게 할 것인지는 이사회와 주주총회에서 심도있는 논의를 거쳐 결정 할 예정입니다.
 
그동안 <소비자가 직접 만드는 국민석유> <착한 기름 현실화>를 위해 함께 애써주신 청약자분들과 각 지역대표, 경영위원님들, 관심을 갖고 지켜봐주신 국민들께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더욱 성숙된 모습으로 2차 공모를 통해 만나 뵐 것을 기약하면서 끝까지 포기하지 마시고, 희망을 만드는 멋진 대한민국 국민이 되시길 기원합니다.
 
 
                                                               국민석유 이사회 의장 이태복 올림.
 
 
 
 
 
 
 

 
   
 









TOP